Go to global navigation menu Go to sidebar menu Go to contents

2011 국가 브랜드 컨퍼런스

  < 2011 국가 브랜드 컨퍼런스 >

 지난 8월 25일, 서울 코엑스 몰에서 국가 브랜드 컨퍼런스가 열렸다. 전 세계로 뻗어 나가는 한류에 관한 전시회와 국가브랜드의 중요성, 발전 방안에 대한 전문가들의 발표는 매우 인상적이었다. 특히 요즘 한류의 핵심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K-POP에 대한 전시회와 부대행사에 많은 사람들이 흥미를 가졌다.

*왼쪽부터 BIG BANG, 2NE1, F(x), 슈퍼주니어 모형

특히 코엑스 A홀에서 열린 부대행사는 국가브랜드 컨퍼런스 관람객들의 가슴을 더욱 뜨겁게 만들었다. 그 주인공은 바로 타악과 한국 전통무용을 태권도, 비보이, 드럼과 결합하여 퓨전공연으로 한류를 전 세계에 알리는 ‘아리랑 파티’와 아시아뿐만 아니라 유럽 지역에까지 K-POP열풍을 일으키는 주인공 F(x)였다.

 

아리랑파티의 공연은 동양의 아름다운 한국 전통무용과 음악 그리고 서양의 흥겹고 열정적인 드럼연주가 완벽한 조화를 이루며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YouTube Preview Image YouTube Preview Image

 

역시 세계 각국의 러브 콜을 받는 와중에도 한국 전통 문화를 고수하며 뜨거운 무대를 장식하는 ‘아리랑파티’다운 공연이었다. 한국 전통 문화라는 큰 틀을 깨지 않고 서양의 비보이 댄스나 드럼 연주를 절묘하게 조합한 성공적인 퓨전무대는 보는 이의 가슴을 더욱 벅차게 만들었다.

젊은 층 대부분이 한국 전통을 등한시하고 서양의 문화에만 빠져있는 반면에 이들은 그 둘을 완벽하게 합쳐 최고의 공연으로 승화시켰다는 점에서 아리랑파티의 무대는 매우 인상적이었다. 관객들은 모두 앞으로도 계속 남다른 열정으로 한국 전통문화를 세계에 빛낼 아리랑파티의 힘찬 무대를 위해 아낌없는 박수를 보냈다.

 

아리랑파티의 공연이 끝나고 바로 f(x)의 무대가 시작되었다. 멤버 다섯명이 모두 무대에 올라서자마자 뜨거운 함성이 들렸고, 짧은 인사와 함께 피노키오를 부르기 시작했다. 큰 키가 컴플랙스라고 말하는 Sulli가 큰 키 때문인지 가장 눈에 띄였다. 또한, 호피무늬처럼 보이는 독특한 바지를 입은 크리스탈의 모습도 인상깊었고, 그녀의 패션 스타일이 그녀를 더욱 매력적으로 보이게 하는 것 같았다. 또한 평소 뛰어난 댄스 실력을 자랑하는 Amber와 Luna 덕분인지 백댄서 없이 F(X) 다섯명만의 무대였음에도 불구하고, 파워풀하고 에너지 넘치는 피노키오 무대를 느낄 수 있었다.

YouTube Preview Image

 


©2014 Korea.com Communications Co.,Ltd. All rights reserved. All contents provided on this Website may not be copied, reproduced, republished, displayed, modified, uploaded, posted, or distributed, other than for personal use, without the express prior written permission of the copyright holder. For permission, contact [copyright at en.korea.com]